내 강점 열 가지 > 정형기 말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형기 말글

내 강점 열 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생성형 댓글 0건 조회 110회 작성일 19-09-08 15:10

본문

  자존감이 바닥으로 떨어질 때 극단적인 생각을 한다. 강점은 없고 하는 일이 안 되는데 남들은 잘나간다고 생각하면 무기력해진다.

  그런데 정말 강점이 없는가. ​너무 기준이 높고 대성한 사람에 견주니까 단점만 보이는 것은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하면서 내 강점을 열 개 적어본다. 미리 깊게 생각하거나 어디에 메모하지 않고 떠오르는 대로 써본다. ​

* 다양한 직업에 종사해 보았다. - 교육만 해도 공교육, 사교육, 중고등 교육, 대학 교육 등 다채롭게 겪어보았다.

* 지방에서 초중고를 나와 도시에서 대학과 대학원을 다녔다. - 여러 사람을 만나며 점진적으로 학습했다.

* 6남매와 자라며 기독교를 믿었고, 공부하면서는 불교와 유교도 익혔다. - 사상과 종교에 유연하다.

* 62세요, 결혼생활 31년째, ​두 아들은 2030이다. - 인생의 생애주기를 많이 겪어 심신에 지혜와 통찰이 쌓였다.

* 나는 물론 두 아들도 모두 병역을 마쳤다. - 세칭 지도자 가운데 이런 사람은 드물다.

* 아직까지는 그런대로 건강하며, 가족도 무고하다. 형제와 어머니도 건강한 편이다.

*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산다. 지식근로와 정신근로, 육체노동에 종사해보았다. - 일머리를 안다.

* 끈기가 있다. 시작보다 지속을 중시한다. - 성패를 겪어 성공원리를 안다.

* 농촌, 지방도시, 서울을 이해한다. 농촌과 지방도시는 지금껏 살아서이고, 서울은 두 아들이 십년 이상 거주하여 가끔 가서 일부러 배워서이다.

*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갖춰 중년의 뇌력에 저력이 들어 있다. 그래서 유튜브도 시작했다.

 낯간지러운 듯하나 강점을 열 개 적어보았다. 작은 일까지 더한다면 수십 가지를 넘어 백 가지도 적을 수 있을 듯하다.

  자신의 하찮은 장점이라도 발견하여 그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날마다 감사일기라도 쓰며 자존감을 충전할 일이다. 그렇게 자신감을 쌓아야 인생성형에 성공한다. 그라다 실패한다 해도 회복탄력성이 강인하여 다시 일어나면 뜻을 이룬다. 성패를 떠나 최선을 다했다면 그 자체가 괜찮은 삶이다.

  당신의 강점 열 가지는 무엇인가. 남을 의식할 것 없고, 거창할 것 없이 솔직하게 적어보기 바란다. 그리고 자신감이 떨어질 때 꺼내 읽으며 자신감을 채웠으면 좋겠다. '나는 잘 먹고 잘 싼다'이런 강점, 대단한 거다. 건강보다 위대한 장점이 어디에 있는가. 건강 잃으면 만사를 잃는다. 당신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강점인 경우가 많으니 타인의 소유 여부를 떠나 써보기 바란다.

  아싸, 당신은 강점 덩어리다.

  나도 그렇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67
어제
69
최대
277
전체
47,978

그누보드5
Copyright © lif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