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면 떠오르는 단어 > 고민상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민상담

'결혼'하면 떠오르는 단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생성형 댓글 0건 조회 73회 작성일 19-11-22 05:38

본문

  2019년 10월에  한국리서치가 '여론속의 여론'의 일환으로 전국 1,000명을 대상으로 결혼 인식을 조사했다. 1,000명 가운데 기혼자는 706명이고, 미혼자는 294명이다. 결혼하면 떠오르는 단어를 조사했는데 결과는 이렇다.

  1위 자녀 - 15%

  2위 집 - 12%

  3위 행복 - 8%

  핵심 단어 세 개를 조합해서 결혼을 한마디로 말하면 '내 집에서 자녀 기르며 행복하게 살고 싶다'이다.

  이상하지 않은가. 배우자는 어디 갔는가. 짝꿍 없이 ​어떻게 자녀를 낳고, 집을 사며, 행복하게 살겠는가.

  하지만 어쩌랴. 일반인이 생각하는 결혼 인식이 이런데.............

  기혼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다른 조사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중시하는 것은 '돈과 자녀'다. 거기에도 역시 배우자는 안 들어 있다. 그런데 자녀는 한둘 낳는다. 부부의 접점이 그만큼 나약한 셈이다. 그러다 보니 부부가 쉽게 갈라서는 게 아닌가. 그 이유는 행복하기 위해서다. 이혼하고 재혼할 때도 자녀와 돈을 중시하겠지만 그것을 추구하는 게 어렵다는 사실을 아는지라 조금 기대 수준을 낮추지만 다시 만난 부부는 조심스럽고 헤어진 전적이 있는지라 더 쉽게 갈라선다.

  애초에 결혼할 때 너무 자녀를 중심에 두니 배우자에게 소홀하고, 자녀라야 한둘 두는데 자신도 마음대로 못하는 사람이 자녀를 자기 뜻대로 키우려다 그마저 여의치 않으면 실망하는데다 배우자가 집을 마련할 힘이 없으면 무시하고 이별하는 게 결혼의 여정이 아닌가 한다.​

  당신은 '결혼'하면 무슨 단어를 떠올리는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4
어제
69
최대
277
전체
47,935

그누보드5
Copyright © lif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