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를 오래 유지하는 길 > 갈등과 불안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갈등과 불안

관계를 오래 유지하는 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생성형 댓글 0건 조회 1,548회 작성일 19-04-06 08:30

본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성관계를 늦출수록 연인관계를 오래 지속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절제하는 만큼 관계를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연인관계뿐 아니라 부부관계를 포함하여 모든 인간관계가 그렇다.

  쉽게 달아오를수록 쉽게 식는다. 하룻밤 인연이 하루에 그치기 쉬운 것은 당연하다. 그만큼 절제력이 없으니 지속은 생각하지 않고 쾌락을 추구하니 만나자마자 헤어지는 것이다.

  공부나 사업에서도 노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절제다. 게임의 유혹, 횡재의 기대를 절제할 때 정도로 간다. 그 사람이 공부를 잘하고, 사업에서 대성한다.

  절제는 자기와  싸우는 일이다. 그것은 본능을 이기는 길이다. 남보다 나를 이기기 어려운지라​ 나를 이기는 사람은 남을 가볍게 누른다. 그러니 그가 성공하는 것은 물론이다. 나와 또 다른 내가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려면 타협을 멀리하고 냉정해질 일이다. 거기에서 실패하여 잘나가다 떨어지는 사람을 수시로 본다.

  연예계와 정치계는 물론 우리 주변에서도 그런 사람을 본다. 관계보다 금전과 쾌락을 추구하는 세태요, 타인은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만 생각하다 보니​ 문제가 생긴다. 자신이 얻지 않은 성공에 기대어 사는 재벌 후손이 잘못된 재미에 빠져 선인을 욕보이는 일도 거기에서 생긴다. 쉽고 재미있는 일로 고민을 해결하려다 가문의 망신이 된다.  

  자기 절제가 바로 인생성형의 요체다. 인간관계의 핵심도 자기 절제다. 본능을 절제하며 관계를 지속하는 사람에게 복이 있다. 그는 관계와 아울러 금전, 쾌락, 행복을 얻는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19
어제
130
최대
277
전체
100,145

그누보드5
Copyright © lif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