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넓고 바보도 참 많다 > 삶의 덫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삶의 덫

세상은 넓고 바보도 참 많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생성형 댓글 0건 조회 230회 작성일 19-08-02 05:35

본문

  인생성형 제1장 제1과는 자기 자원을 지키는 일이다. 다시 말해 자신의 자원을 남에게 빼앗기지 않는 일이 인생성형의 출발이다. 자기 보존은 그 가운데 가장 긴요한 일이다.

  슬프게도 자신의 생명을 남에게 기대려고 하다 남에게 이용을 당하거나 심지어는 살해당하는 수도 있다.​ 오늘 새벽에 일어나 인터넷을 보니 다섯 번빼 부인을 살해한 남자 이야기가 나온다. 정식적으로 결혼을 다섯 번 한 것인지 알 수 없으나 그와 동거한 여자가 다섯이나 된다는 이야기며 그 끝은 대부분 좋지 않았는데도 그를 만난 여자가 그 이상 있었다는 이야기다.

  이번 사건 이전에 여자 문제로 오래 복역했다는데도 그런 남자와 사귀는​ 여자가 있었다는 말이다. 60대 여자가 살해되었다고 하니 오늘의 남녀관으로 판단할 수 없으나 여자들이 다른 측면에서는 똑똑해진 듯한데 남자 보는 눈은 이전에 머문 것 같아 안타깝다. 남자가 이전에 어떻게 살았는지 간략하게 조사만 해보고 그가 흉악범이었다는 사실을 알면 무를 자르듯 그와 절연해야 하는데 그것을 못해 사건에 연루되어 세상을 뜨게 되었으니 슬프다.

  내가 여기서 사람은 말이 아니라 발로 판단해야 하며 ​인간사는 기회비용을 치르는 것이니 자신의 자원을 잃게 하는 사람은 만나지 않는게 능사라고 이야기하는 까닭이 이렇다. 한국 여자가 아직 총체적으로 독립하는 데 미흡하고, 남녀관계가 하도 복잡하여 무어라 말하기 어렵지만 자신을 보존하기 힘든 상대를 만나 비극을 당하는 것보다 혼자 사는 게 백번 낫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그 과거를 본다. 인터넷에서 사람 만나는 일은 되도록 피한다. 그 말이 아니라 그 발을 본다. 그가 가는 곳이 그를 말한다. 서적에서 만난 사람과 클럽에서 만난 사람은 다르다. 되도록 좋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가야 괜찮은 사람을 만난다. 말이 아니라 발을 보는 힘을 기른다.

  인생성형을 사랑하는 여러분은 이렇게 하여 좋은 사람을 만나 인생길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기 바란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6
어제
69
최대
277
전체
47,937

그누보드5
Copyright © lif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