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는 왜 말이 안 통하는가 > 의견 및 토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의견 및 토론

남자와는 왜 말이 안 통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생성형 댓글 0건 조회 45회 작성일 19-11-21 06:37

본문

  인간은 맥락적 존재입니다.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이죠. 이어져야 사는데 말이 오래되고 편하다 보니 글보다 말을 많이 쓰지요. 남녀는 사는 길이 조금 달라 그 말도 상이하지요.

 

  더구나 남아는 여아보다 언어연령이 평균 1.5세 느리다고 합니다. 어떤 언어학자는 성인의 경우, 여자가 남자보다 세 배는 말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남아일언(男兒一言)은 중천금(重千金)이라 하여 남아의 한마디가 천금보다 중요하다고 했는데 사실은 남자가 여자보다 말을 못하니까 남자는 진중해야 한다고 한 게 아닌지 모릅니다. 우스개로 남자는 여아일언은 풍선껌이라고 하며 여자 말을 무시하죠.

  자고로 세상 주도권을 쥔 남자들은 여자들의 말을 무시하​면서도 여자의 말을 무서워했습니다. 여자는 남자가 죽을까봐 두려워하고, 남자는 여자가 무시할까봐 공포에 떠는 거지요. 말로는 여자를 이길 남자가 드뭅니다. 물론 물리적으로는 남자가 대부분 여자를 이기지요. 어찌 보면 그것으로 세상을 남자천지로 만들었지요. 다행히 남녀의 신체차이가 1.2:1.0으로 바뀌어 유인원은 수컷이 암컷보다 두 배쯤큰데 사람의 경우, 그 차이가 현저히 줄었으니 남녀가 같아질 날도 가까운 듯합니다.

  남자가  말로는​ 여자에게 지고, 힘으로는 여자를 이기니 기득권자인 남자는 걸핏하면 물리력을 사용해 여자를 지배하지요. 이렇게 힘이 말보다 잘 통하다 보니 남자는 말보다 힘을 애용하지요. 말하다 버럭 화를 내는 것은 남자 언어가 한계에 이르렀다는 표시지요.

  세월은 흐르고 세상이 바뀌어 물리력이 아니라 언어폭력도 문제를 삼지요. 그래서 남자들은 못 살겠다고 하지요. 말을 주고받지 못하는데다 여자를 무시하며 살아왔기에 여자와는 대화를 못하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수렵, 여자는 채집을 주로 하며 살아 남자는 목적 지향적으로 말하고, 여자는 관계 지향적으로 말한다는 견해도 있지요, 남자는 앞으로 전진을 외치고, 여자는 힘들지 아가야 하는 거지요. 사냥이 사라진 시대, 그래서 결론이 뭐야 하는 남자 방식 대화는 정이 달아나는 어법이지요, 자기 걱정 있어 하는 여자 어법은 살갑고요.

  이런 배경을 남녀가 서로 이해하면 남녀소통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대화에서는 여자가 남자를 배려해야 그런대로 말이 통할 겁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2
어제
69
최대
277
전체
47,933

그누보드5
Copyright © lif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