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는 키스(KISS)의 달인 > 의견 및 토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의견 및 토론

고수는 키스(KISS)의 달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생성형 댓글 0건 조회 750회 작성일 18-09-07 22:40

본문

대가는 키스(KISS:Keep It Short & Simple)를 잘한다. 그들은 곧 간결하고 단순하게 산다. 워렌 버핏, 빌 게이츠, 피터 드러커는 업무 말고는 돌아보지 않는다. 보통사람은 늘 바빠서 아무 일도 못한다. 그러면서 남의 일에는 잘 나서고, 하루에도 서너 번씩 외출을 한다.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산다. 건널목을 건너면서 스마트폰을 들여보는 사람이 있다. 목숨보다 중요한 그 무엇이 거기에 들었기에. 한번은 공중화장실에서 오줌을 누면서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들고, 한 손으로는 바지를 잡고 있는 남자를 보면서 '참 복잡하게 사는구나!'하고 생각했다.

복잡하면 리스크와 비용이 증가하고, 변할 수 없기 때문에 성공할 수 없다. 선택과 집중, 이렇게 단순해야 자원을 적게 들이고도 큰 열매를 거둔다. 하나도 제대로 못하는 사람일수록 삶을 단순화해야 뜻을 이룬다.

고수는 인맥도 단순하다. ‘인간의 거리’에서 남자는 3m에 들어오면 경계를 풀고, 여자는 1m 이내에 있는 사람과 친근해진다고 한다. 한 심리학자는 사람이 죽을 때 마음 깊이 우는 사람은 대개 12명 내외라고 했다. 출생에서 죽음까지 봉투를 들고 다니지만 한계를 넘는 인맥은 공해다. 조직은 자유를 구속하고 자체 존속을 위해 개인의 정체성을 희생시키기 때문이다.

인생성형은 자원 분배요, 관계 관리다. 자존감이 약할수록 찰나적 관계에 매달린다. 아이러니하게도 성에 가장 개방적인 20대의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다. 진화생물학적으로 사람의 자원은 유한하므로 여러 가지에 정통할 수 없다. 병적인 관계도 청산하지 못하는 마당발보다 건전한 관계에 몰입하는 솔로가 앞서간다.

고수가 되려면 노는 물보다 먼저 자신을 정화해야 한다. 어장 관리가 아니라 인생 관리가 문제다. 엉성한 그물을 엮느라고 자기 영역을 구축하지 못하면 보잘것없는 인생이 되기 일쑤다.

당신은 키스를 잘합니까. 키스를 잘하려면 끌리는 삶이 아니라 자기 주도적 인생을 살아야 할 겁니다.

인생성형 마당에 들른 여러분, 키스를 잘해 삶을 뜻대로 누리기 바랍니다.

(이 글은 2016.6.19에 쓴 글로 블로그에 있는 것을 옯겼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69
어제
74
최대
277
전체
53,455

그누보드5
Copyright © lifon.co.kr. All rights reserved.